빛나는주인공

세계 2017년 최고 경영자

미디어광고

The Best-Performing CEOs in the World 2017, 세계 2017년 최고 경영자



15년 전 경영 학자 짐 콜린스 (Jim Collins)는 플라이휠을 강력한 비즈니스 리더십의 지속적인 힘에 대한 은유로 소개했습니다. 한 회사가 밤새도록 "좋은 것에서 좋은 것"으로 바뀌지는 않았지만 그는 그 이름의 2001년 저서에 썼다. 오히려, 거대한 대형 플라이휠을 한 방향으로 가차없이 밀고, 돌리며, 돌파구가 될 때까지 모멘텀을 구축합니다. "플라이휠이 회전하기 시작하면, 계속 진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세의 힘은 2017년에 세계 최고의 실적을 낸 CEO들의 순위에서 뚜렷합니다. 이는 지난 해의 성과와 매우 일치하는 목록입니다. 올해의 상위 3명의 CEO 중 2명은 2016년에 상위 3명의 리더 중이었고, 상위 25명 중 16명이 상위 4 분위에 속했습니다. 지난해 100 명의 지도자 중 72명이 반복되었고, 4년 연속 23명이 나타납니다. 작년 이후로 명단에 오른 28명의 CEO 중 11명은 회사에서 은퇴했습니다. (Heineken과 Vodafone의 CEO를 포함한 나머지 대부분은 주식 가격이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하락했다.) 평균적으로이 CEO 100 명은 17 년 동안 평균 2,507 %의 주식 수익률 (환율 효과에 맞게 조정)을 창출했습니다. 재직 기간은 연평균 21 %입니다.


이 자리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경영자는 소매 패션체인 Zara, Pull & 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및 Uterqüe의 부모인 Inditex의 Pablo Isla와 가정용품 소매상인 Zara Home입니다. 2005년 CEO가 된 이후, Isla는 Inditex를 글로벌 확장으로 이끌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회사는 하루 평균 한 개의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그 성장은 시장 가치를 7배로 높이고 스페인의 가장 가치있는 회사로 만들었습니다. 동료들은 Isla의 경영 스타일을 겸손하고 때로는 거의 부끄러움으로 묘사합니다. 매장 방문을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주목을 피하기 위해 상점 진출을 거의하지 않습니다. 본부에서 그는 회사가 매우 크게 성장한 경우에도 기업가의 소규모 회사 문화를 유지하려는 시도의 일부인 공식적인 회의를 개최하는 것을 잊지 않고 관리를 선호합니다.


의류 소매 업체 중 Inditex는 소비자가 실제 매장과 온라인 쇼핑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결과, 집 주변에서 생산량의 절반 이상이 이루어지는 '근접 소싱 (proximity proximity)'시스템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두드러졌습니다. 이를 통해 재고 목록을 낮게 유지하고 새로운 상품을 매장에 신속하게 가져 오기 위해 트렌드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금융 수익만으로 측정한 Isla는 우리 순위에서 18위에 올랐습니다. 리더의 점수에서 20 %를 차지하는 ESG (환경, 사회 및 지배 구조) 요소에 대한 그의 회사 실적이 그를 최고의 자리로 이끌었습니다. ESG 등급 회사는 Inditex의 공급망 관리, 모니터링 및 감사에 대한 투명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 회사는 소비자들이 재활용을 위해 낡은 옷을 소매점으로 가져 오는 것을 권장합니다.




CEO 중 20명은 출생국 이외의 국가에서 회사를 이끌고 있습니다. 평균 44세에 CEO가되었고 취임했습니다. 17년 29명은 MBA 32 명은 공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2명만이 여성 81명은 내부자들입니다.


2015년 이전처럼 재무 성과를 기준으로 CEO를 판단한 경우 최상위 순위의 리더는 2014년에 명예상을 올린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조스 (Jeff Bezos)가 될 것이며 매해 다음 해 최고의 재무 실적을 올렸습니다. ESG 등급이 우리 순위의 요소가 된 2015 년 이래로, 베조 스는 # 87에서 # 76에서 # 71로 상승했습니다. 확실히 아마존의 ESG 등급은 여전히 ​​낮습니다 : 올해 전체 글로벌 기업의 88 %가 ESG 측정치가 높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는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방대한 웹 서비스 사업부는 자체 태양 광 및 풍력 에너지를 생산합니다. 지난 2 년 동안 아마존은 여러 노련한 지속 가능 경영진을 고용하여 변화가 생길 것이라는 낙관론을 낳았습니다.





방법론 및 데이터


모든 투자자들이 재무 성과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ESG 조치를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올해 초 Oxford University의 Saïd Business School의 Amir Amel-Zadeh와 Harvard Business School의 George Serafeim은 413 명의 투자 임원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ESG 정보를 사용하여 반은 투자 성과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보고 된 바에 따르면 거의 절반은 ESG 점수가 높은 회사가 덜 위험한 투자라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늘날 머니 매니저들은 ESG 점수를 가장 빈번히 사용하는 마이너스 스크린으로 점수가 매우 낮은 회사에 투자하는 것을 거부하지만 조사 대상 관리자는 더 많은 투자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고 득점 업체를 찾고 그 점수를 사용하여 회사는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표본의 증거는 ESG 정보의 사용이 주로 윤리적 동기보다 재정적 인 요인에 의해 추진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라고 연구자는 쓰고 있습니다.


상장된 CEO들은 두 가지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얻었습니다.

'미디어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와 마케팅 의미  (0) 2017.11.09
광고기능, 세이(Say) 법칙  (0) 2017.11.08
중간광고 경제효과 영향  (0) 2017.10.11
핀테크 Fintech, 광고 시장의 변화  (0) 2017.09.13
광고학개론 이해하기  (0) 2017.09.08